맛집

[배달] 지정환임실치즈피자 <밤호박피자>

밀라라 2023. 5. 16. 12:00

 

지정환피자 송파가락점은 내가 저 근처 살 때부터 있었으니까… 가게가 생긴지 15년에서 20년은 됐을거다. 엄청난 전통의 피자가게다. 그만큼 맛이 있다는 듯이기도 하다.

 

지정환이라고 하면 한국사람인 것 같지만 사실은 벨기에에서 오신 디디에 세테벤스 신부님이시다. 임실 지역 성당에 부임해서 그 지역 낙농업을 살리기 위해 고민하다가 유럽에서 치즈만드는 법을 전수받아 한국에 치즈공장을 만들었다고 한다.

 

우리는 밤호박피자치즈크러스크를 추가했다.

밤에 먹는 거라서 너무 부담스럽지는 않으면서,

그래도 임실치즈피자니까 치즈치즈하게 먹고싶었다.

 

오래된 가게들은 이유가 있다. 요즘의 하도 화려한 피자에 익숙해져서인지 처음 상자를 딱 열었을 때는 아… 너무 밍밍한 거 아닌가… 싶었는데, 막상 피자를 딱 먹으니 그래 이거였지!싶었다.

이렇게 기본 베이스에 충분한 피자는 오랜만이다. 아무래도 치즈가 맛있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다. 소스가 토마토 소스가 아닌데, 뭔가 자극적이지 않고 달달 고소하다.

 

치즈크러스트도 정말 맛있다. 그냥 치즈만 들어있는데도 치즈에서 어떤 ‘맛’이 느껴진다.

이게 바로 지정환 임실 치즈의 힘인 걸까.

고기나 여러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건 아니지만 맛이 아주 꽉 차있다.

피자를 그렇게 자주 먹지는 않지만 다음에도 피자를 먹게 되면 요 지정환임실치즈피자에서 밤호박피자를 먹고싶다!!

재구매의사 🌟🌟🌟🌟🌟🌟🌟🌟